30일
장르 : 로맨틱 코미디
국가 : 대한민국
상영 시간 : 119분
개봉일 : 2023.10.03.
출연진 : 강하늘(정열), 정소민(나라)
소개글
“완벽한 저에게 신은 저 여자를 던지셨죠” 지성과 외모 그리고 찌질함까지 타고난, '정열'(강하늘). “모기 같은 존재죠. 존재의 이유를 모르겠는?” 능력과 커리어 그리고 똘기까지 타고난, '나라'(정소민). 영화처럼 만나 영화같은 사랑을 했지만 서로의 찌질함과 똘기를 견디다 못해 마침내 완벽한 남남이 되기로 한다. 그러나! 완벽한 이별을 딱 D-30 앞둔 이들에게 찾아온 것은... 동반기억상실?
1. 출연진 소개
두 주연 강하늘과 정소민은 이병헌 감독의 첫 상업영화 '스물'(2015) 이후 다시 한번 뭉쳤습니다. '스물'에선 20대 풋풋한 커플이었다면 신작 '30일'에선 피 터지는 신경전을 벌이는 코믹 발광 케미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합니다. 강하늘은 극 중 정열 캐릭터로 완벽 변신, 찌질함의 끝판왕에 등극하며 유치한 행동으로 나라의 신경을 긁는 얄미운 매력을 능청스럽게 표현했습니다. 나라는 정열의 인내심을 테스트하는 등 시종일관 감정을 숨기지 않는 거침 없는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정소민은 나라 역을 맡아 반전 똘기를 분출합니다.
2. 줄거리
두 사람 (정소민;나라 역할, 강하늘;정열 역할)은 평범한 연애 후 사랑해서 결혼을 하게 되었지만 서로의 맞지 않는 부분을 겪으며 이혼을 하기로 결심하게 됩니다. 이혼 조정 기간 30일을 갖게 되는데, 법원에서 나와 돌아가던 중 갑작스런 자동차 사고로 동반 기억상실증에 걸리게 됩니다. 기억을 찾기 위해서는 이전과 비슷한 생활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는 의사의 말을 듣고, 두 사람은 신혼집에서 계속 생활을 하게 되며 같이 지내는 동안 다시 서로에게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3. 총평
연인과 함께 보기 좋은 로맨스 코미디 영화입니다. 예상 가능한 스토리와 클리셰적인 이야기들로 식상하다고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배우들의 뛰어나는 연기력과 코믹한 요소들이 한층 영화를 재미있게 만들었습니다.